<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알짜 정보◆

30대 여성 즉사...송도 발칵 뒤집힌 횡단보도 사망 사고, 가해자 상황

by IT박사메리 2024. 5. 3.
반응형

30대 여성 즉사...송도 발칵 뒤집힌 횡단보도 사망 사고, 가해자 상황

 

인천 송도에서 발생한 굴삭기 사망 사고

인천 송도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30대 여성을 치어 숨지게 한 60대 굴삭기 운전자에 대해 경찰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반응형
인천 송도에서 발생한 굴삭기 사망 사고 현장 모습 / 연합뉴스
 

 

30일 인천 연수경찰서는 60대 굴삭기 운전자 A 씨에 대해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사전구속영장은 신병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로 조사한 피의자에게 청구하는 것으로, 범인을 구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미리 구속영장을 발부받는 걸 말한다. 피의자의 신병을 먼저 확보한 뒤 48시간 안에 청구하는 구속영장과는 차이가 있다. 사전구속영장이 발부되면 일정 기간 동안은 법원에서 구속영장을 발부받지 않고도 피의자를 구속할 수 있다.

 

경찰 관계자는 30일 연합뉴스에 "A 씨가 보행자 보호 의무를 어기고 사망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며 "범죄의 중대성을 고려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가해자 A 씨는 지난 26일 오전 9시 47분쯤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G타워 인근 교차로에서 굴삭기를 운전하던 중 횡단보도를 건너던 30대 여성 B 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사고 당시 출근 중이었던 B 씨는 머리 등에 큰 부상을 입고 현장에서 숨졌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보행자 신호에 횡단보도를 건너던 B 씨를 친 것으로 확인됐다. 당초 신호 위반 사고라는 목격자 진술도 있었지만, 조사 결과 A 씨는 정상 신호에 직진했지만 굴삭기 속도가 느려 주행 중 신호가 바뀐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경찰에 "횡단보도를 건너던 B 씨를 미처 보지 못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다음 달 1일 오후 2시 30분 인천지법에서 열릴 예정이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947681

 

30대 여성 즉사...송도 발칵 뒤집힌 횡단보도 사망 사고, 가해자 상황

인천 송도에서 발생한 굴삭기 사망 사고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