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알짜 정보◆

포도의 좋은 효능과 효과 자외선 피부 손상 예방 폴리페놀 성분이 답이다.

by IT박사메리 2023. 7. 14.
반응형

포도의 좋은 효능과 효과 자외선 피부 손상 예방 폴리페놀 성분이 답이다.

 

포도, 피부 손상 예방에 도움 줘
폴리페놀 성분으로 급성 자외선 피부 손상 줄일 수 있어

 

 
반응형
 
이하 뉴스1
최근 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따가운 햇빛이 피부 손상에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여름에는 햇빛으로 인한 화상 환자 수가 늘어나는 만큼 자외선을 막아줘야 한다. 햇빛 화상의 경우 3~6시간의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난다. 처음에는 피부가 붉고 따가운 것에 그치지만 이후 물집이 생기고 심할 경우 오한, 발열, 구역질 등 증상이 생긴다.

 
햇빛 화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음식 섭취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포도밭
특히 포도를 섭취하면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바르셀로나대학의 연구 결과 포도나 포도 추출물이 햇빛 보호에 효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구에 따르면 꾸준히 포도를 섭취하면 자외선에 대한 피부 방어력이 올라간다. 포도 속 일부 성분이 피부에 유발되는 세포 손상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자외선은 반응성산소종을 활성화한다. '반응성산소종 활성화'는 세포 괴사를 유발하는 효소와 반응을 자극하기 때문에 세포 손상을 억제할 경우 큰 도움이 된다.

 
포도 성분 중 일부인 폴리페놀은 자외선에 노출된 인체 진피 세포에서 반응성산소종 생성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천연 화합물 성분이 염증을 촉진하는 단백질을 억제해 피부의 자외선에 대한 자체 방어력을 높일 수 있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671287

 

"지금 당장 '포도' 먹으세요. 먹기만해도 '이것'에서 당신을 지켜줍니다" (이유)

포도, 피부 손상 예방에 도움 줘,폴리페놀 성분으로 급성 자외선 피부 손상 줄일 수 있어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